close

* 안전 사고 예방 안내

탐방시 등산화, 운동화 착용 필수
구두, 샌들(등산용 샌들 포함),
키높이 운동화 착용시 입장 불가
* 제주곶자왈도립공원은 연중무휴입니다.

제주곶자왈도립공원, 청소년과 함께하는 5월 행사/제주도민일보

작성일
2019-05-01
작성자
운영자
조회
1396

첨부파일 #1. 5월행사포스터.jpg


제주곶자왈도립공원(신평리장 신승범)은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청소년들과 함께 '곶자왈! 걷고 그리고 느끼다'라는 주제로 특별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4~5일 이틀간 진행되며, 4일은 국제학교 연합미술팀 더에이(THE A)의 주관으로 곶자왈 그림 그리기 및 보물찾기, 곶자왈 캐릭터 상품판매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5일은 관현악 앙상블팀 소노스(SONOS)의 공연과 함께 곶자왈 탐방․알리미 프로젝트팀 '온새미로'의 페이스페인팅, 친환경화분 만들기 체험부스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푸른 숲에서 가족과 숲을 걸으며 그림을 그리고 음악 들으며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또한, 국제학교 연합 미술팀 더에이(THE A)의 '제주, 사라지는 것들을 그리다'라는 주제의 작품전이 도립공원 탐방안내소에서 5월 4~11일까지 진행된다.

제주곶자왈도립공원은 이번 행사가 방문객, 지역주민, 청소년과 지역사회, 가족 간의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며, 더불어 곶자왈의 중요성 및 보전의 필요성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부분 타지역 학생들인 국제학교 학생들이 제주에 대한 이해 및 사랑을 키우고 제주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가운데 기획됐고, 미술팀(THE A), 음악팀(SONOS), 곶자왈 탐방․알리미 청소년프로젝트팀(온새미로)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된다.

이 학생들은 이 행사 준비를 위해 도립공원을 방문해 곶자왈의 식생을 관찰하고 이를 캐릭터 상품으로 만들기도 하고, 나무들이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면서 곶자왈을 느끼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2019.04.29 제주도민일보

------------------------------------------------------------------------------------------------------------------------------------------------------------

안녕하세요.

제주곶자왈도립공원 입니다.

이번 주말에 열리는 행사 <곶자왈! 걷고 그리고 느끼다>  관련기사 발췌하여 글 올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___^

감사합니다.
이전글
제주권: "이런 숲 어디에도 없다"…용암이…
다음글
종가시나무, 온실가스 저감 효과 우수/서…